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에서는 2024년 2월부터 자살유족 지원사업으로 자살유가족 대상 자조 모임 정거장을 운영했다.
2022년부터 운영된 자살유가족 자조 모임 정거장은 매월 둘째 주 수요일(연간 총 12회)에 진행되며, 유가족들이 함께 아픔을 나누고 정서적 회복을 위한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원예 치료사와 자살유가족 자조 모임 리더 등을 초청하여 자살 유족의 건강한 애도 과정을 돕고 있다.
센터에서는 이외에도 자살 유족을 위해 개인별로 진행하는 마음건강교육 및 사회기술향상 프로그램을 대면으로 운영하고 있고, 직장생활로 대면 참여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전화상담을 통한 비대면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 자조 모임 참여가 어려운 분들의 경우 개별적으로 문의 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센터에서는 자살률 감소를 위해 자살 예방 교육, 자살 수단 모니터링, 자살 고위험군 위기 개입, 자살유족지원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센터 담당자는 유가족을 위한 자살유가족 자조 모임을 운영하여, 심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상 회복에 도움을 주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98-400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시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