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의 지역명소로 자리잡은 스타필드 안성(점장 양계영, 이하 스타필드)가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손잡고 지역공동체를 위한 사업을 펼쳐나가며 시민들에게 따뜻한 연말을 선사하고 있다.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단장 정운길)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행복한 경험을 제공하는 가족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 안성점이 ‘지역사회 공헌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다”고 전했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스타필드가 기부한 1,500만원을 갖고 아동, 노인을 대상으로 안성시 사회적경제 제품 및 서비스, 그리고 취약계층 돌봄 프로그램 등을 전달하는 것이다. 이번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통해 스타필드는 안성지역의 공동체 지원이라는 지역환원사업을 하고, 안성시민들은 지역업체를 통한 사회적경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 것이다.
스타필드 양계영 점장은 “연말이 다가오면서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한 활동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는 안성시 사회적경제를 통로 삼아 지역내 아동과 노인에게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전달하게 되어 더 의미 있었고, 앞으로도 지역의 많은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기업이 되겠다” 라고 전했다.
첫 번째 프로젝트는 안성시 13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안성시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과 체험 프로그램(창의심리 미술 및 칠보공예 체험 등)이 전달되어 미래세대인 아이들이 건강한 먹거리와 교육을 통한 행복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두 번째 프로젝트는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에서 진행 중인 세상에서 제일 안전한 목욕탕 사업과 연계하여 노인분들에게 안전하게 목욕하는 방법, 건강 측정(혈압, 심박수 등) 및 돌봄 프로그램 연결 등을 통해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사람과 사람이 연결되는 새로운 돌봄생태계 구축을 제공하였다.
전달식에 참석한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믿을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와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줘서 조금씩 추워지는 연말을 아이들과 함께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또한,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관계자는 “노인분들에게 목욕탕 이용권만 전달하고 끝나는 사업이 아닌 목욕탕을 중심으로 건강관리 및 새로운 돌봄 생태계가 구축되었다. 이런 기회를 제공해준 스타필드 안성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 라고 전했다.
정운길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장도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의 대규모 사업체와 지역공동체가 하나되는 사례가 되었다. 앞으로도 지역공동체와 지역기업 간의 상생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