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선)은 가온고등학교(교장 권정우)로부터 ‘사랑의 김장 김치’ 150박스(750kg)를 전달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사랑의 김장 김치’는 60여 명의 학생과 교사, 학부모 그리고 동안성로터리클럽의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가 이어진 가운데 김치를 직접 담그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장 나누기 행사는 우리 민족의 협동 정신과 두레 및 품앗이에 대한 필요성을 알게 되고 서로 도우며 정을 나누는 지혜를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전달받은 사랑의 김장 김치는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가온고등학교 권정우 교장은 “학생들이 지역사회 독거어르신을 위해 나눔의 가치와 참봉사를 실천하는 모습이 아름답고, 김장 나눔 행사와 같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바른 인성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갖춘 시민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성시노인복지관 김동선 관장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해 꾸준히 나눔에 참여해 주신 가온고등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 동안성로터리클럽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많은 분의 정성이 들어간 만큼 꼭 필요한 분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가온고등학교는 4개의 중점학교 과정(로봇공학 교육 중점 과정, 빅데이터 교육 중점 과정, 인문학 교육 중점 과정, 미술 교육 중점 과정)을 운영하는 등 학생 선택형 진로 집중 교육과정 및 특화학교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시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