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안성시] 안성종합사회복지관, 국공립 롯데캐슬어린이집과 “지구사랑 나눔의 숲” 후원금 전달식 진행

배영래 | 기사입력 2024/11/28 [14:29]

[안성시] 안성종합사회복지관, 국공립 롯데캐슬어린이집과 “지구사랑 나눔의 숲” 후원금 전달식 진행

배영래 | 입력 : 2024/11/28 [14:29]

 

국공립 롯데캐슬어린이집(원장 이순희)은 지난 23일, 원생들과 학부모님들이 함께 참여한 “지구사랑 나눔의 숲” 행사의 수익금과 기부금을 모아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은순)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아나바다 운동의 정신을 바탕으로 원생들은 자신이 사용할 수 없는 물건들을 깨끗하게 정리하고, 학부모님들과 함께 기부 활동에 참여하며, 나눔의 의미와 소중함을 몸소 체험한 뜻깊은 행사였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에 소중하게 전달되어, 지역사회의 다양한 이웃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주민들을 위한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후원금을 통해 더 많은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장은순 관장은 “롯데캐슬어린이집의 ‘지구사랑 나눔의 숲’ 활동은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에 큰 의미가 있다. 어린이집의 원생들과 학부모님들이 함께한 이번 활동은 나눔의 가치를 어린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해주는 좋은 기회였으며, 우리 복지관도 이 후원금으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롯데캐슬어린이집 이순희 원장은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이 함께한 이번 나눔 활동은 우리 아이들에게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가르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도 아이들이 사회적 책임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어린이집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나눔의 정신이 확산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나눔과 봉사 활동이 계속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