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尹, 아웃렛 화재 희생자 조문…유가족에 ˝열심히 살아온 분들˝ 위로:아시아방송
로고

尹, 아웃렛 화재 희생자 조문…유가족에 "열심히 살아온 분들" 위로

권기호 | 기사입력 2022/09/27 [16:47]

尹, 아웃렛 화재 희생자 조문…유가족에 "열심히 살아온 분들" 위로

권기호 | 입력 : 2022/09/27 [16:47]

세종정부청사서 국무회의 주재 후 대전행
합동분향소 찾아 유가족 위로 "마음 착잡"
"화재 원인 분석해 재발 않도록 철저 관리"

 
associate_pic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26일  화재로 7명이 숨진 대전 유성구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 현장에 설치된 합동 분향소를 27일 찾아 묵념을 하고 있다. 2022.09.27. 

윤석열 대통령은 27일 대전 아웃렛 화재 현장을 찾아 합동분향소를 조문했다.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이날 출입기자들에 공지를 통해 "윤 대통령은 대전현대 프리미엄 아웃렛 화재 희생자 합동 분향소에 조문하고 피해상황을 청취했다"고 전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정부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어린이집을 방문한 후 대전으로 이동, 아웃렛 화재 현장을 찾았다.

윤 대통령은 합동분향소에서 소방관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유가족을 위로했다.

윤 대통령은 유가족에 "어떻게 위로를 드려야할 지 몰라 마음이 착잡하다"며 "희생자분들 모두 열심히 살아온 분들임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화재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해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관리하겠다"고 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국무회의에서 "희생되신 분들을 명복을 빌며 유가족에데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화재는 현대식 시설에서 대규모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행안부, 소방당국 등 관계부처는 현재의 재난 관리 방식을 원점에서 다시 들여다 보는 계기로 삼아달라"고 당부했다.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웃렛에서 지난 26일 대형화재가 발생, 환경미화직원 등 8명이 숨지고 1명이 크게 다쳤다.

associate_pic

 

[대전] 27일 윤석열 대통령은 8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대전 유성구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 화재 현장을 방문해 유가족들에게 애도를 표하고 있다. 2022.09.27

 
정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