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우리 문제 우리 스스로˝… 세종청년정책네트워크 출범:아시아방송
로고

"우리 문제 우리 스스로"… 세종청년정책네트워크 출범

이미자 | 기사입력 2023/03/09 [10:34]

"우리 문제 우리 스스로"… 세종청년정책네트워크 출범

이미자 | 입력 : 2023/03/09 [10:34]
associate_pic

 

세종청년네트워크발대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세종시)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시가 지역 거주 청년들이 참여해 그들의 시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정책을 발굴·제안하는 ‘제4기 세종청년정책네트워크’가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8일 시에 따르면 전날 청사에서 70여명의 청년대표와 최민호 시장, 시의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청년정책네트워크 발대식을 개최했다.

시는 세종청년정책네트워크 구성을 위해 세종에 거주하거나 활동 중인 만 19∼39세 청년을 대상으로 회원을 모집했다. 지원자 84명을 대상으로 사전교육 연찬회로 참여 의지가 높은 회원 75명을 선발했다.

청년대표 75명은 ‘세종청정넷’이라는 이름으로 앞으로 1년 6개월간 각자의 대표성과 전문성을 살려 대학생, 직장인, 창업인, 문화예술, 복지여성 5개 분과로 나눠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월별 분과 활동으로 주거문제를 비롯한 지역 청년 현안에 대한 정보를 공유·수렴하고, 연찬회, 토론회 등 다양한 공론의 장을 열어 소통할 예정이다.


특히 세종청정넷은 오는 7월 개최될 청년정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지역청년들이 직접 발굴한 의제와 해결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며, 오는 12월 성과보고회를 통해 올해 활동을 시민들에게 보고할 계획이다.

세종청정넷은 2020년 1기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총 3기에 걸쳐 128명의 지역청년이 참여했으며, 이 기간 청년 주거임대료 지원사업, 청년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 등 15가지 제안사업을 정책화했다.

최민호 시장은 “지역이 청년을 찾아 나서는 것이 아니라 ‘청년이 먼저 찾아오는 세종’을 만드는 것이 우리 시 발전의 핵심과제”라며 세종청정넷의 적극적인 활동과 역할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