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그대 내게 행복을 주는 사람’ 나주시, 이동봉사단 활동 개시:아시아방송
로고

‘그대 내게 행복을 주는 사람’ 나주시, 이동봉사단 활동 개시

치매·의료상담, 농기계·가전 수리, 이·미용 등 19개 분야
3~11월까지 농촌마을 주민 생활 불편 해소

배영래 | 기사입력 2023/03/10 [09:21]

‘그대 내게 행복을 주는 사람’ 나주시, 이동봉사단 활동 개시

치매·의료상담, 농기계·가전 수리, 이·미용 등 19개 분야
3~11월까지 농촌마을 주민 생활 불편 해소

배영래 | 입력 : 2023/03/10 [09:21]


전라남도 나주시가 교통, 경제적 여건 등으로 크고 작은 생활 불편을 감내해왔던 농촌마을 주민들을 찾아 나선다.

 

나주시(시장 윤병태)9일 노안면 학산5리 신동산마을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농촌마을로 찾아가는 행복나주 이동봉사단운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2008년 설립된 이동 봉사단은 지난 3년여 간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활동을 잠정 중단했었다.

 

감염병 위기 경보 하향으로 올해 11개 면, 1동 지역 15개 마을을 직접 찾아 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자원봉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봉사는 기존 15개에서 4개 분야(·미용, 생활·안전, 취업상담, 치매검사)를 신설해 총 19개 분야를 운영한다.

 

봉사단은 민·관 협력을 통해 마을 어르신 건강 관리를 위한 진료·의료 상담, 치매검사와 농기구·가전제품, 전기·수도 등 생활안전 분야 점검·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경 수리, 주방 칼갈이, ·미용(염색·네일), 손 마사지, 빨래방 운영, 장수사진 촬영 등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를 위해 소소한 행복을 배달한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이날 노안 신동산마을을 찾아 봉사단원들을 노고와 열정을 격려하며 어르신들의 든든한 벗이자 침체된 농촌 마을 활력소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윤 시장은 교통 여건으로 먼 길을 오가기 힘들어 크고 작은 생활 불편을 감내해 오셨던 주민들이 이동 봉사단을 통해 묵은 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자원봉사 분야 만족도 조사를 통해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