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남도, ‘대한민국 동행축제’ 참여로 지역경제 활성화

온라인몰 할인·전통시장 공연 등으로 소비심리 회복 기대

배영래 | 기사입력 2023/05/08 [09:30]

전남도, ‘대한민국 동행축제’ 참여로 지역경제 활성화

온라인몰 할인·전통시장 공연 등으로 소비심리 회복 기대

배영래 | 입력 : 2023/05/08 [09:30]

 

전라남도는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 촉진 행사인 ‘2023년 대한민국 동행축제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오는 28일까지 열리는 가정의 달 5월 대한민국 동행축제는 대형 유통업체부터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 정부·지자체가 모두 참여하는 전국적 소비 촉진 할인행사다.

 

전남도는 5월 한 달 동안 온라인몰 할인행사, 지역행사 및 축제 연계 판촉행사, 전통시장 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몰 할인행사에선 전남도가 운영하는 남도장터, 녹색나눔이 참여한다. 또 진도아리랑몰, 해남미소, 기찬들 영암몰, 정남진 장흥몰, 강진품애마켓 등 시군 7개 온라인몰이 참여해 10~20% 제품 할인을 하거나 최대 50% 할인쿠폰을 지원한다.

 

전남도 공공배달앱 먹깨비에선 할인쿠폰 3천 원을 발행하며 우수 전통시장에선 전통시장 문화 르네상스 공연을 통해 예술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다.

 

광주시,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과 합동으로 광주·전남 우수 중소기업 제품 특별판매전을 지난 6일까지 이틀간 광주에서 진행했다.

 

오수미 전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최근 경기 불황으로 많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동행 축제가 위축된 소비심리를 회복시키고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는 촉매제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개최되는 ‘2023년 대한민국 동행축제는 그동안 열렸던 대규모 소비 촉진 행사를 동행축제로 일원화해 5월 가정의 달, 9월 추석, 12월 크리스마스 등 3회에 걸쳐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