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고양시 서울편입 2차 활동 시작

차기 고양시장, 서울편입 추진 1호공약 후보 추대키로

박대석 | 기사입력 2024/07/05 [16:27]

고양시 서울편입 2차 활동 시작

차기 고양시장, 서울편입 추진 1호공약 후보 추대키로

박대석 | 입력 : 2024/07/05 [16:27]

 

▲ 2024.03.11 고양시 일산 라페스타에 모여든 고양시민, 이날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고양시 서울편입을 공개적으로 약속했다. / 이미지 추진위제공

 

5고양시서울편입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 임원들이 오후 3시부터 고양시 시청 앞 서현빌딩 204호에서 2차 활동을 위한 회의를 했다.

 

추진위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49일까지 서울편입 추진 활동을 7개월간 맹렬히 펼쳤다. 하지만 서울편입 추진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운 고양시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들이 모두 낙선하여 총선 후 후속 활동을 이어가지 못했다.

 

그러나 고양시 각종 SNS 등에 경기도 김동연 지사가 무리하게 추진하는 평화누리도반대와 서울편입 추진 갈망을 원하는 여론이 높아 2차활동을 위한 모임이 열리게 되었다.

 

▲ 강경철 고양시 서울편입 추진 공동위원장/ 이미지 추진위 제공


추진위 강경철 공동위원장은 이날 회의에서 지난 1차 활동에 따라 다수 고양시민이 서울편입이 현실성 있는 고양시 최선의 정책이라는 인식이 확산하고 있고, 고양시 서울편입 추진에 국회의원 이상으로 고양시장 역할이 매우 중요하여, 차기 고양시장은 서울편입 추진을 제1 공약으로 내세우는 후보를 물색하여 추대할 필요가 있다.” 라는 의견에 참석자 대부분이 공감하였다.

 

▲ 이균철 고양시 서울편입 추진 공동위원장/이미지 추진위 제공

 

추진위 이균철 공동위원장은 “고양시 서울편입은 정치 일정과 별도로 지속하여 추진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하여 기존에 연대한 하남, 김포, 구리, 광명 등과 8월 중에 모임을 하고 구체적 활동 방안을 공유할 필요가 있다.” 라고 말하여 만장일치로 동의를 얻었다.

 

▲ 고부미의원 등 고양시서울편입추진위원회 임원들, 회의 모습 / 이미지 추진위 제공

 

추진위 고부미 공동위원장(고양시 의원) “서울 생활권에 있는 고양시 서울편입은 선택이 아니라 반드시 성사시켜야 할 고양시 현안이다. 시의회 활동을 통하여 여야 구분없이 의견을 모으고, 고양 시정에도 우선정책으로 다루도록 하겠다.” 라고 의지를 다졌다.

 

▲ 2024.01.23. 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 서울편입 투진 합동 기자회견모습 / 사진 추진위 제공


지난해 11월 결성한 추진위는 지난 1차활동 중에 고양시 서울편입 필요성과 에상 문제점과 대안을 만들었고, 이를 바탕으로 홍보 카드뉴스 523장 제작 배포하였다. 또 김포, 구리, 광명, 하남 등 서울편입 시민단체와 연대활동을 하였고, 이에 힘입어 2024123일 국민의힘 예비후보 전원이 이례적으로 서울편입 추진을 위한 합동 기자회견을 하였다.

 

2024223일에는 '고양시 서울편입 이행촉구 결의안'을 고부미, 손동숙 시의원 등 8명이 의회에 제출했다. 2024311일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일산 라페스타 등 3회 방문하여 고양시 서울편입 추진을 공약으로 발표하였다.

 

추진위는 2차활동을 위하여 현재 800명의 회원을 적극적으로 참여할 3천여명 회원으로 확대하기로 하였다.

시민이 알아야 일을 잘 찾아서, 잘 전달하는 일이 제일입니다.